티스토리 뷰

독서

아웃라이어

CuteNomics 2018. 11. 20. 01:28

제목 : 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전에 아시는분이 선물로 주셔서 읽어본 책이다.


책의 내용은 이름 그대로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에 대한 내용이다.


성공의 중요한 요소중에서 사람 개인의 기본적인 재능, 능력도 중요하지만


주변의 환경적인 요인도 크게 작용하나는 것이 간추린 내용이다.


사회적, 문화적인 상황과 시대상이 내가 준비한 것과 맞아 떨어졌을 때 성공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도 이전에 다룬 1만시간의 법칙을 기본으로 전문가가 된다는 이야기도 나오기는 하는데


전문가가 된 상태에서 내가 전문가가된 분야와 환경적 요인이 맞아서 시대가 원하는걸 내가 잘하게 되었을 때


크게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아웃라이어에서는 이러한 성공의 예시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을 드는데


인터넷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위 회사들은 인터넷에 관련된 기술을 쌓으면서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것들이


시대상과 맞아 떨어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성공하게 되었다.


페이스북만 해도 원래 학교내에서 사용하려고 만들었던 것이 글로벌하게 변화했던 것이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반대로 생각해보면 성공을 위해서는 내 전공 분야 공부도 중요하지만...


사회적, 문화적 상황과 시대의 흐름,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


내 전공뿐만 아니라 사회, 인문학, 정치, 경제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을 위해서 내 기술을 갈고 닦으면서도 시대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